길들이기와 편가르기를 넘어 & 기적의 양피지 캅베드

▲길들이기와 편가르기를 넘어 
저자 박노자 | 출판사 푸른역사

역사 쓰기에 “절대적 진실”은 없다!

이 책은 한국 근대 100년을 ‘길들이기’와 ‘편가르기’를 통해 주목한다. 박노자에게 한국 근대 100년은 ‘국민 만들기’ 프로젝트에서 비롯된 ‘길들이기’이다. 박노자의 날카로운 비판과 달리 허동현에게 한국 근대 100년은 ‘편가르기’다.

결국 대상을 어떻게 보는가는 자신이 지닌 시각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독자는 이 두 저자의 시각을 통해 한국 근대 100년에 대한 나름의 시각을 수립해보게 된다. 지식인과 친일, 여성, 대중문화, 종교 등 여러 방면에 걸친 두 저자의 논쟁에 담긴 한국 근대 100년의 여러 풍경들을 통해 ‘그때 거기’와 ‘지금 여기’에 대한 진지한 성찰을 시도해본다. 


▲기적의 양피지 캅베드
저자 헤르메스 김 | 출판사 살림

이 책은 솔로몬 이래로 세계 최고의 부를 거머쥔 소수의 사람들만이 알고 있었던 성공의 비결과 인생의 의미를 알기 쉽게 풀어낸 자기계발 픽션이다. 저자는 플라톤을 비롯한 인류의 스승들의 깊이 있는 통찰과 혜안, 삶을 살아가는 원리를 현대인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문학적인 상상력을 가미해 펴냈다.

이 책은 전 세계의 실제 역사를 배경으로, 오나시스, 처칠, 그레이스 켈리, 마리아 칼라스 등 수많은 유명인물들을 드넓은 지식과 안목, 문학적 상상력으로 맛깔스럽게 버무려 담았다. 인생의 기본 원리에 대한 깊이 있는 통찰과 혜안을 쉽게 풀어낸 이 책을 통해 풍요와 성취를 가져오는 삶의 원리와 인생의 의미를 깨달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전북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